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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구성의 중요한 요소
작성일 : 10-03-18 08:36
조회 : 6,792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구성의 중요한 요소

인터넷 쇼핑몰에 찾아온 고객에게는 최소한 다음과같은 정보를 만족 시켜야 합니다.

1) 상품정보 말고 다양한 관련 주변 정보를 제공합니다,<컨텐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관련정보의 제공이나 최근의 흐름, 소비자들의 소비 경향 등 고객의 판단과 불학실성을 해소 해 주는 일련의 정보들의 제공이라고 할수 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판매하고자 하는상품의 자연스러운 선택과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장점과 연결될수도 있습니다.

2) 와글 와글 수다 떨기 좋은 방이 필요합니다, <커뮤니티>
 오프라인에서의 상거래(쇼핑)의 경우 고객의 쉼터 역활을 하는 휴게실, 사랑방 등이 있습니다.
일종의 고객 사방과 같은 역활로 이곳에서는 상점주인에게 하고 싶은말도 있도, 상점 주인이 고객들에게 안내 공지해야 할 내용도 있습니다.
또는 고객들끼리 제품 사용의 경험담이나 정보를 주고 받기도 하는데 이렇게 고객들간에 또는 상점주인과 고객들간에 상호 의사소통을 하는 사랑방과도 같은 역활이 필요 합니다.
자연스럽게 판매 하고자 하는상품의 옳바른 선택과 고객들의 제품 사용 후기등의 간접경험을 통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장점과 연결되어 판매에 촉진효과를 주게 됩니다. 

3) 찾아오는 고객이 많아야 장터가 형성된다,<고객의 확보>
 우선 오프라인 상점이든 온라인 상점이든 찾아오는 사람이 있어야만 합니다.
오프라인 상점에 찾아오는 고객은 판매원이 친절한 안내와 관련정보의 제공을 고객의 이해도와 눈높이로 이해 할때까지 설명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상점에서는 고객 스스로가 제공된 정보를 찾아보고 스스로 이해 하여야만 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의 모든 기능과 정보의 구성은 상식적 수준에서 알수 있어야 하고 찾을수 있어야 합니다. 이 문제가 제대로 되었는가의 여부에 따라 고객의 마음속에는 내게 편안한 사이트인가 불편하고 이지러운 사이트인가 가 결정되며 재방문 여부와 회원가입의 열쇠가 됩니다.
결국 중요한것은 고객의 재방문횟수를 증대 시키고 회원가입을 증대 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4) 최대한 여러사람에게 충족할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자<다양한 상품>
상품은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 사이트 접속자를 만들어 놓고 실질적인 매출을 이르키느냐 마느냐 하는결정적인 문제가 됩니다. 고객을 동원하는 하는 과정을 아무리 잘 했어도 고객의 마음에 드는 상품이 없거나 고객의 구매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모든 노력은  아무 의미가 없어지게 됩니다.
- 다양한 고객의 선택에 적중할수 있는 상품의 다양성
- 대양한 고객의 구매력에 충족할수 있는 가격대의 구비

5) 지나가는 고객을 불러 세우자,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오프라인 상점이든 온라인 상점이든 차려 놓고 기자리기만 하면 매장안으로 들어오는 고객은 많이 않습니다. 지나가는 고객의 눈길을 끌고 부러 세워 매장 안으로 들어오게 해야만 합니다.
구체적으로 상품도 구경하게 되어야 관심을 갖게 되고 구매의사를 결정할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알리는 영역을 마련하여 이목을 끌어야 합니다.
- 시즌별 특별 판매 행사(기념일, 명정절 등)
- 회귀한 상품의 전시    
- 사면 살수록 고객에게 혜택을 부여(추가 증정 행사, 묶음판매 등)
- 특정 정보나 상품을 클릭하면 혜택을 부여
- 의견 참여에 대한 혜택 부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