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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아이템 찾는 비법과 노하우
작성일 : 09-07-29 07:23
조회 : 9,269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쇼핑몰 하고 싶어 하지만 마땅한 아이템을 찾지 못하여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이거다 싶으면 이미 남들이 다 하고 있는곳이 대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지금 이시간에도 내가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로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것이 현실 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바로 생각하는 방법을 아는것이 열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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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의 생각
   인터넷 쇼핑몰이나 각종 웹사이트을 검색하여 접속하는 사람들은 어떤 목적일까요? 
  
   ① 틈새 상품을 찾아보기 위해서 : 생활속에서 자기의 불편을 해소 하기 위하여 자기가 원하는 기능을 가진 상품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을려면 이곳 저곳 힘들게 찾아 다녀야하고 힘이들기 때문에 인터넷 사이트을 검색합니다. 
   ② 상품 구매를 앞두고 각격이나 품질 비교를 위하여 검색 합니다.
   ③ 일반 매장까지 갈 시간이 없을때 쉽게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고자 합니다.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은 큰 흐름에서 보면 다양성과 개성화 그리고 사회적 이슈나 유행에 동참 하는것입니다.
   ① 소비의 다양성 : 인간은 원래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아도 알아서 하는 본능이라는것이 있습니다
        그 본능은 단계적으로 채워지면서 다음단계의 본능이 생겨나고 결국 의식주가 어느정도 해결되면 거기서 끝나지 않고 자기실현의 본능도 생겨납니다. 이때 자기 자신만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많아지고 의식주 모든 분야에 사람마다 색다른 소비욕구가 생겨나고 이는 결국 틈새 시장이라는것을 만들게 됩니다.          
   ② 사회적 이슈와 유행에 동참 : 이또한 인간의 본능과 무관하지 않은것입니다.
        의식주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면 무엇인가에 속하고 싶어하는경향이 생깁니다.

★ 인간의 욕구5단계

20세기 초 심리학자 마슬로우는 인간 본능에 대하여 3가지 가정하에서 동기를 부여할수 있는 이론을 개발 하였다.

 첫째, 인간은 결코 만족할수 없는 욕구를 지니고 있다. 
 둘째, 인간의 행동은 주어진 과거 어떤 시점에서 만족하지 못한 욕구를 채우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는 것이다.
 셋째, 욕구는 기본 욕구에서부터 상위 욕구까지 예축 가능한 계층 구조로 되어 있다.

마슬로우의 인간의 욕구 5단계

1단계 : 생리적 욕구(본능 충족과 의식주 해결)
2단계 : 안전에 대한 욕구
3단계 : 함꼐 하려는 욕구(사회 참여, 유행 동참) 
4단계 : 존경 받고 싶은 욕구(인정받고 존중받고 싶은)
5단계 : 자기실현(자아완성)의 욕구

2. 본인이 잘 알거나 관심 있는 분야부터 생각해 봅니다
  두말 할것도 없이 제품의 유통구조, 소비자 구조, 제품의 특징과 효능, 소비자로서의 느낌, 모든것에 대해 남들보다는 잘 알고 있게 됩니다. 대개의 경우 자기가 잘 알고 있는것에 대해 타성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아이템을 너무 먼곳에서만 찾으려는 경향들이 많습니다.

3. 인터넷 보다는 생활주변에서 찾아보자 
 각자의 생활주변에서 불편했전 기억, 필요한데 없는 물건, 기존 제품이 있지만 약간 불편한점들을 생각하여 관련 지어볼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확인하여 생각을 완벽하게 정리 해 봅니다.

4. 사용환경 관점에서 생각해 보자
   - 등산용 오이 
   등산용 오이라고 해서 재배할때부터 용도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볼때 등산갈때 거의 필수품처럼 준비하는것이 오이 이라면 그냥 "오이" 보다는 "등산용 오이"라면 더 관심이 많게 됩니다.
   등산시에 먹는 환경에서 보관이나 수량단위와 포장, 그리고 필요한 것을 함께 세트화 한다면 또 다른 하나의 상품 아이템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요?

 - 임부복
 어느 임산부는 임신중에 불편한 일들, 누구나 당연히 그럴수 밖에 없지, 라고 생각하는 입는 옷, 신발 등...
 이것에 찬안하여 임부복 전문 쇼핑몰을 열러 제법 성공을 거두는 사례도 있습니다.

 -  커플룩
 남녀가 같이 동일한 옷을 사 입는경우가 있습니다. 신혼 여행 이라던지, 여행시리던지, 아니면 집에서..
 이것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것도 많습니다.

5. 세부적으로 생각해 보자
 - 여성 의류만 하도라도 그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여성 바지만 보더라도 연령대에 따라 다르고 5부 바지, 7부 바지, 청자지, 골덴바지, 구제바지, 스포츠바지, 면바지 등등 수없이 많습다. 어느 분야의 전문쇼핑몰도 생각할수 있습니다. 
   상품의 세부화는 전문성이 강한 쇼핑몰이 될수도 있다는 이야기 됩니다.

6. 제품 기능 관점에서 생각해 보자
 - 제품의 기능관점에서 관련 상품들을 나열해 볼수도 있습니다. 

7. 공급이 제한 되어 있는 상품이라면 더욱더 좋습니다.
 - 인터넷 쇼핑몰의 어려운점중 하나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알아볼수 있기 대문에 사업이 된디 소문나면 금방 경쟁자가 생긴다는점 입니다. 따라서 나만의 공급처가 있는 상품 이라면 아주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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