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홈페이지쇼핑몰제작 장소프트
로그인
제작절차 도메인등록 종친회/동창회/단체 상담견적신청 쇼핑몰 창업교실 인사말
기본형 홈페이지제작 기업 공지사항 찾아오시는 길
일반형 호스팅신청 교육병원 유지보수/고객업무연락
고급형 보안서버신청 펜션/음식점 주요고객&파트너 종친회/전자족보 시스템
맞춤고급형 검색등록 사업제휴 온라인도매·판매 쇼핑몰
임대형 광고·운영관리 전자결제신청 블로그 제작

HOME > 성공자료실 > 홈페이지잘만들기
 
광고효과 측정하는 용어 알기
작성일 : 09-06-26 18:40
조회 : 6,005  
광고효과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컨버전 또는 구매전환율
광고를 통해 사이트 방문자수를 실 구매자수로 나눈 값
광고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수/광고를 통해 방문 된 수= 컨버전

2) 광고 수익율(ROAS)
광고 투자비용을 광고를 통한 판매수익으로 나눈 값
판매 수익/광고비 = 광고 수익율

3) 투지수익율
광고 투자비용을 판매이익으로 나눈 값
판매이익/광고투자비= 투자 수익율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데이터들이 필요 합니다.

- 각 광고 수단에서 귀하의 사이트에 방문한 횟수
각 광고 수단에서의 클릭 횟수를 기록합니다.
오버추어의 대다수 클릭은 오버추어 파트너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므로
오버추어에서의 클릭 횟수를 기록할 때는 반드시 추적 URL 을 사용하십시오.

- 각 광고 수단에서 귀하의 사이트에 방문함으로써 발생한 구매의 횟수 및 금전 가치
각 광고 수단의 클릭을 통해 발생한 판매 횟수와 해당 판매의 금전적 가치를 계산합니다.

- 판매 이익
한 건의 판매로 얻는 총 이익을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개당 생산 원가(자재비, 인건비, 설비비 등)가 125,000원인
흔들의자를 200,000원에 판매할 경우 흔들의자의 개당 판매 이익은 75,000원입니다.

- 광고 수단별 광고비
전체 광고비를 각 광고 수단별로 세분하여 계산합니다